동영상 건너뛰기
LG CNS Busan Global Data Center(KOR)
오늘날 IT는 기업 활동의 핵심 자산이자 원동력 입니다. 때문에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록 관리하고 통제 해야 할 정보량은 급속히 늘어 갈 것입니다.

급속히 팽창하는 여러분의 정보화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유지해야 할까요?
또한 기업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외부로부터의 해킹과 공격, 그리고 지진 및 해일과 같은 자연 재해로부터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여러분의 정보 자산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첨단 인프라와 설비를 갖춘 LG CNS의 부산 글로벌 데이터 센터를 소개하려 합니다.

LGCNS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부산은 아시아 대표 데이터 허브센터로써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은 국제 해저케이블의 90% 이상이 인입되는 국제 네트워크의 제1관문으로, 일본, 중국, 대만등 동아시아권 국가들과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지진, 홍수, 해일 등 재해 발생 사례가 없는 안전지대이며, 지역 최고 홍수위 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여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합니다.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건축 설계 상으로도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건물의 기계실 및 전원설비를 상층부에 두었으며, 지진에 대비한 내진설계와 더불어 면진설계를 적용하였습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3만9천603㎡의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13만3천㎡ 규모로 구축되며, 2012년에 연면적 3만2천㎡, 수전전력 4만kVA 규모로 약 7만 2천대의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 초대형 글로벌 데이터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최고수준의 데이터센터 클러스터가 구축됩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국내외 모든 회선 사업자(ISP)의 회선 인입이 가능한 네트워크 중립성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 내/외부 모두 2중화로 구성되어 안정성을 강화하였고, 충분한 예비 용량을 보유하여 긴급한 회선 구축, 시험 및 연동이 가능합니다.

외부로부터의 무단 침입 방지를 위해 빌딩 전체를 무창층 구조로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허가된 인원만이 출입할 수 있도록 보안카드, 지문인식, 생체인식을 활용하여 출입 인증을 이중화 하였으며, CCTV, 1인 1출입시스템, 출입자 Log파일 모니터링, 통합보안실 운영 등 최첨단의 통합보안환경을 제공합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수전 이중화를 비롯하여 전력 계통 이중화 및 UPS 공급 시스템을 통해 고객 IT장비에 안정적이고 풍부한 전력을 제공합니다.

UPS시스템 및 랙 공급용 UPS 간선시스템을 모듈화 하여 장애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설비 증설에 따른 확장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향후 반입되는 IT장비의 다양한 전원 요구사항에 맞는 전원 공급체계를 적용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랙당 고집적 전력을 제공하여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상시 가동하는 디젤엔진 발전기는 (N+1)로 구성하여 무급유 상태로 24시간 동안 정상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무정전 전원설비의 100% 백업 용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의 전산실 온도는 22±3℃ 습도는 50±~10%의 최적의 상태로 유지됩니다.

전산실 내 모든 냉동기 및 배관 전체는 이중화 되어 있으며, 20%의 예비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집적 전력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열을 효과적으로 냉각 시키기 위해, 서버룸을 Cool & Hot Zone으로 구분하여 배치하고, 서버의 흡입구 방향으로 냉기를 집중적으로 공급하여 최적의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자연친화적 건물 설계를 기반으로, 센터 자체 태양광 전력 활용, 외기공급을 통한 전산실 냉방, 전산실내 공기흐름 제어를 통한 냉방효율 향상 및 센터에서 사용된 수자원 및 폐열 재활용을 통한 저탄소 녹색 성장의 Green IT를 지향합니다.

종합상황실에서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센터 관리를 위해 표준화되고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설비와 시스템의 운영 상태는 24시간 365일 종합상황실 및 IBS실의 전문 인력을 통해 통제되고 있으며, 이상 발생 시에는 해당 설비에 대한 알람을 발생시켜 상주 엔지니어들이 신속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화재 진화를 위해 층별 및 실별로 방화설비를 갖추었으며 유사시 인체에 무해한 청정 소화약재를 사용하여 완벽히 진화합니다.

정부기관, 금융권, IT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LG CNS의 역량으로 축적되어, 국내 최초로 2005년 eSCM 레벨4 인증을 받았으며, 2006년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국제해저케이블 인입 관문인 부산에 위치하며, 풍부한 수전력과 전력망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전력을 경쟁력있는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와 부산광역시가 함께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시작되는 곳, 보다 안전한 LG CNS의 부산 글로벌 데이터센터에서 시작해보세요

창닫기